주식회사 광고명가

통합 마케팅 시스템



쿠팡 광고 시스템

높은 이해도



상황별

로직 대응



경험을 바탕으로한

운영 테크닉



카테고리별

맞춤 전략 운영



데이터 기반 퍼포먼스

마케팅



차별화된

쿠팡 보고서



Supporting 01

종합 캠페인 운영 전략



데일리

ROAS 체크



옵션별 성과에 따른

캠페인 설정



손실 캠페인 및

상품 체크



주요 성과에 따른

캠페인 설정



주요 광고 노출

모니터링



노출 영역별

성과 체크



일예산

소진 속도 체크



광고 수정

이력 작성



쿠팡 시스템에서

실시간 공유



품절 입박에 따른

캠페인 수정



제외 키워드 작업



수동 키워드 설정



특정 상품 매출 부스팅 및

손실 감소 방안 공유



전날 대비 예산 소진

이슈사항 체크



Supporting 02

상품 검색 SEO 최적화



위너미선정

상품 체크



주요 키워드

오가닉 순위 체크



재고 품절

체크



상품 리뷰

체크



검색 태그 체크 및 수정

3P, 로켓그로스



타업체

가격 비교


Reference

카테고리 불문!

광고 성과로 증명합니다


2025년 5월 광고 성과 레퍼런스

*실제 광고명가와 함께하는 광고주 분들의 지표입니다.

How

'쿠팡 비검색 지면'

어떻게 운영하시나요?

쿠팡 광고 손실의 원인, 비검색 지면 컨트롤이

쿠팡 광고의 핵심입니다.

01

비검색 ROAS가

좋은 경우



매출 최적화 목표 수익률



더 낮게 조정 및 매출 볼륨 증가



주의점

목표 수익률 조정에 따라 전체적인 키워드 입찰가가

오르기 때문에 주요 키워드의 세부적인 컨트롤 작업과

일 단위 컨트롤이 필요하며 손실 키워드 관리가 매우

중요한 작업입니다.





02

비검색 ROAS가

안좋은 경우



매출 최적화 목표 수익률



높게 설정 및 100원에 가깝게 조정 진행



주의점

비검색 지면 입찰가를 낮추기 위해 수익률을 올리면

평균 입찰가가 낮아지기 때문에 기존 전환 키워드가

노출이 안되는 상황 발생, 별도 핸들링이 꼭 필요합니다.


장점

자동으로 키워드를 수집하여 비검색 지면 광고를

최소 입찰가 100원으로 진행 가능합니다.


목표 수익률 조정만으로 광고 컨트롤이 힘든 경우!

수동 스마트 기능을 활용해서 비검색 입찰가를

수동으로 진행합니다.


How

광고명가 검색영역 운영 전략

효율 키워드 관리

기존 네이버, 오픈마켓과는 다르게

쿠팡에 적합한 운영 전략이 필요합니다.


실제 광고 노출 순위 체크



알고리즘

기반 광고



일반 상품

순위



주요 전환

키워드



모니터링을 통해 주요 전환 키워드 및

실제 노출 순위를 체크합니다.



각종 브라우저 및 모바일 모니터링,

크롬 시크릿모드의 광고 점유율을 높여

개인 유저 알고리즘의 노출 점유율을 높입니다.


How

'쿠팡 비검색 지면'

어떻게 운영하고 계신가요?


쿠팡 광고 손실의 원인, 비검색지면 컨트롤이 쿠팡 광고의 핵심입니다.

Check 01

비검색 ROAS가 좋은 경우

Check 02

비검색 ROAS가 안좋은 경우

매출 최적화 목표 수익률

매출 최적화 목표 수익률

더 낮게 조정

매출 볼륨 증가

높게 설정

100원에 가깝게 조정 진행


주의점


목표 수익률 조정에 따라 전체적인 키워드의 입찰가가 오르기 때문에 주요 키워드의

세부적인 컨트롤 작업과 일 단위 컨트롤이 필요하며, 손실 키워드 관리가

매우 중요한 작업입니다.



주의점


비검색 지면 입찰가를 낮추기 위해 수익률을 올리면

평균 입찰가가 낮아지기 때문에 기존 전환 키워드가 노출이

안 되는 상황 발생, 별도 핸들링이 꼭 필요합니다.



How

광고명가 검색영역 운영 전략

효율 키워드 관리


기존 네이버, 오픈마켓과는 다르게 쿠팡에 적합한 운영 전략이 필요합니다.

실제 광고 노출 순위 체크

알고리즘 기반 광고

일반 상품 순위

주요 전환 키워드

01

모니터링을 통해 주요 전환 키워드 및

실제 노출 순위를 체크합니다.

02

각종 브라우저 및 모바일 모니터링, 크롬 시크릿모드의

광고 점유율을 높여 개인 유저 알고리즘의 노출 점유율을 높입니다.


Report

광고명가 데이터 분석 보고서!

일별, 요일별, 주차별 데이터 분석부터

캠페인별 상세 데이터 분석까지!

정확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매출 성장을 이룹니다.


Report


광고명가 데이터 분석 보고서!



일별, 요일별, 주차별 데이터 분석부터 캠페인별 상세 데이터 분석까지!

정확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매출 성장을 이룹니다.

카카오톡 채널 채팅하기 버튼